[후기] 필름로그에서 일회용 카메라 현상 , 스캔 , 인화 하기 -2-
1편 링크 : https://pangguinland.tistory.com/343
목차
5. 서울 중구 필름로그 매장내부 구경하기
- 초보자가 필름을 고르러 갈만한 이유
- 다양한 제품을 고를때 조심
6. 온라인 구입 사이트
7. 성인을 위한 워크숍 그리고 학교 단체 교육
5. 서울 중구 필름로그 매장내부 구경하기
매장은 골목 안으로 쭉 들어가면 있다. 생각보다 작지만, 구경할 만한 물건들도 많고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하는 기계도 있다. 주말 낮에 갔는데 나 뿐만 아니라 손님이 5명이나 더 있었다.
- 초보자가 필름을 고르러 갈만한 이유
필름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다만,아는 게 없는 초보자 입장에서는 차이를 알기 어려웠다. 그런데 각 필름마다 아래에 있는 QR코드를 눌러보면 그필름으로 찍은, 회원들이 공개한 사진 갤러리로 이동한다.
필름 구경 링크 : https://filmlog.co.kr/gallery/gallery.php?code1=135&code2=135103
아직 큰 차이를 바로 발견하지는 못하지만, 초보자에게 필름을 구경시켜주는 아주 친절한 방법같다. 현장에서 바로 확인하고 마음이 가는 필름을 골라볼 수 있겠다.
- 다양한 제품을 고를 때 참고사항
진짜 왕 초보인 나는 daylight의 의미가 뭔지 몰랐다. ㅎ 직원분이 한 번 더 친절하게 확인해주셨는데, 'day light'이 적힌 것은 플래시가 없기 때문에 밝은 낮에 야외에서 찍는 편이 좋다. 고민하다 그냥 그대로 구입했다. 플래시가 터지는 사진은 대체적으로 망했었기 때문에 낮이나 밝을 때만 찍어보기 했다. 그리고 아주 왕초보를 위해서 하나 더, 흑백인지 칼라인지 꼭 봐라. ㅎ 그리고 일회용 카메라는 필름을 교체할 수 없기 때문에 위에서 고른 필름들을 써보고 싶다면 작고 가벼운 필름카메라를 한 번 구입해봐도 좋겠다.
하나 더!
필름로그에서 카메라를 사면, 현상하고 스캔하는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나중에 맡길 때 필요한 쿠폰 스티커가 박스에 붙어 있으니 스티커를 잘 보관하고 박스를 버리도록!
6. 온라인 구입 사이트
https://smartstore.naver.com/filmlog
업사이클 굿즈는 아주 새로운 것은 보이지 않는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온라인에도 다 있으니, 온라인으로 편하게 구입해봐도 좋다.
7. 성인을 위한 워크숍 그리고 학교 단체 교육
사진을 인화하는 방법, 업사이클링 카메라를 만드는 방법, 다양한 종류의 카메라를 함께 찍어보기 등의 주제로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 10월에도 워크숍이 있는데, 필름만 개인적으로 준비해가면 집에 없는 카메라를 빌려 다양한 방법으로 찍어볼 수 있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
학교 교육도 진행하고 있는 점이 인상적이다.
https://filmlog.co.kr/b2b/school.html
20명 이상부터 진행이 된다는데, 외부교육으로 항상 비슷하거나 또는 전문성이 아쉬운 교육들을 종종 만날 때가 있던 터라 메모를 해두기로했다. 비용은 별도로 문의해야겠지만, 우선 내용은 아주 솔깃하다. 아이들에게 또 하나의 새로운 여가를 선보여줄 수 있을테니 말이다. 미술교과에 사진이 나오지만,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기를 대신하고는 했었는데, 필름 카메라를 도전해보면 또 색다를 것이다.
다행히 수준도 잘 고려해주시는 모양인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수업이 이뤄지고 있다. 나중에 활용할 순간이 올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