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사센터에서 유해한 광고 지우고 애드센스 최대 수익 광고로 검토 설정하기
애드센스 광고가 자동으로 달리면서 어떤 광고는 안 뜨면 좋겠다 싶은 것도 있다.
또 이중에 수익이 높은 것만 남아있게 할 수는 없나 생각해본다. 그리고 내 사이트에 달리는 광고들이 기본적으로 '미검토' 상태로 대기 중인데, '검토'상태로 바꾸어 줘야, 최신광고가 잘 뜬다고 한다.
어찌보면 내 웹페이지인데 어떤 광고가 달리는지 선택할 수 있는 게 당연하다. 오늘은 그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자. 매우 쉽다. 관련있는 광고를 검토해 설정하고, 더불어 보기에도 흉한 유해한 광고를 차단해보자!
목차
1. 해결 방법
2. 광고 설정의 효과와 Q&A
1. 해결 방법
1) https://www.google.com/adsense/로 접속한다.
2) 왼쪽 메뉴에서 [브랜드 안정성]메뉴를 열고 - [콘텐츠] - [광고심사센터]에 들어간다.
*위에서 2번째 [광고]가 아니다. [브랜드 안정성] 메뉴!
3) 오른쪽 상단에서 정렬기준을 정한다. ‘최대 노출수’ 에서 ‘최대 수익’으로 변경해서 살펴볼 수 있다.
탭을 열어 ‘최대 수익’을 눌러 정렬해본다。
4) 점 3개를 누르면, 각각의 광고에 대한 '검토' '광고차단 및 신고'를 설정할 수 있다.
최대 수익을 내고 있는 광고는 ‘검토됨으로 표시’를 해도 된다. 그러나 미검토 상태든 검토 상태든 광고는 게시된다. 미검토 상태에 있는 광고들을 검토 상태로 바꾸어준다. 동시에 여러 개 검토는 5)참고
내가 사랑니 포스팅을 했던 덕인가, 칫솔광고가 달렸다. 반가운 마음에 검토됨으로 표시를 눌러주었다.
'허용된 광고 보기'에서 검토된 광고들을 볼 수 있으며, '차단된 광고' 역시 분류해서 보고 차단여부를 풀 수도 있다.
5) 한 번에 여러 개씩 검토하기를 눌러준다.
언제 하나하나 누르나 싶다면,
- 먼저 페이지 하단에서 표시할 행수를 최대 10으로 설정한다. 한 페이지에 60개 광고리스트가 뜨게 된다.
- 페이지 상단에서 '모두 선택'을 누르고 '허용'을 눌러준다. 허용은 '검토됨'과 같다.
6) 유해한 광고는 차단해준다.
사행성, 음란성 광고는 차단해주고, 관련 광고나 검토한 광고가 더 우선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이런 유해 광고는 블로그에 머무르기조차 싫어지게 만든다는 강력한 단점이 있다.
페이지를 넘기면서 하나씩 찾아도 되지만, 해당 광고가 다양한 형태로 변형해서 들어있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유해한 광고를 하나 찾으면, 점 3개를 누르고 [유사한 광고 찾기 기준]에서 [광고주 URL]을 눌러 같은 광고주의 광고를 다 찾아내자. 그다음 차단을 누르면 쉽다.
2. 광고 설정의 효과와 Q&A
Q1) 미검토 상태와 검토 상태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미검토 상태는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했지만, 사용자가 아직 광고를 수동으로 확인하지 않은 상태입니다.검토 상태는 사용자가 광고심사 센터에서 특정 광고를 클릭하여 수동으로 확인하거나, 광고를 차단하거나 허용한 상태를 말합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했지만 > 즉, 광고는 게재된다. 검토하지 않았다고 해서 광고가 계속 뜨지 않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Q2) 차단한 광고가 계속 뜨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차단한 광고가 계속 뜨는 것은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캐시 문제로 인해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며, 광고주의 새로운 캠페인이 동일한 주제의 광고로 다시 등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로 지역별로 다르게 제공되는 광고에 따라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애드센스에서 광고 차단 및 신고가 최대 30일 정도 검토하기 때문에 그동안은 계속 나타날 수 있다. 혹은 다른 형태의 광고로 혹은 새로운 내용으로 다시 등장하기도 한다.
Q3) 광고를 검토할수록 수익이 늘어나나요? 최신광고가 더 잘 나타나나요?
광고 검토는 사이트와 더 잘 맞는 광고를 보여주도록 조정하는 효과가 있어, 방문자가 더 관심 있는 광고를 클릭할 확률을 높일 수는 있지만, 직접적으로 수익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의 광고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적으로 관리됩니다.
Q4) 광고 차단은 많이 해도 상관 없나요?
광고 차단은 최소한으로만 사용해야 한다고 애드센스에서 권장한다!
오늘 들어가서 검토한 덕분에 정말 보기 싫었던 벌레랑 합성된 광고랑 음란성 광고를 지웠다. 속이 시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