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팡귄랜드/일상 후기

[후기]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 동화식당 탐방 후기 !!

by 팡귄 2021. 2. 27.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 맛집 '동화식당' 탐방후기 !

 

맛 ★★★★☆ : 맛은 있으나 조림이 조금 짠 편이고, 밑반찬들까지 다 짭짤한편...

가격 ★★★★☆ : 조림 1인당 9000원, 무난함. 밥은 무한리필임.

친절도 ★★★★★ : 정말 친절함. 다시 찾아갈 생각이 들게 함. 포스팅을 한 이유이기도!

 

주말인 오늘! 날이 아직 바람은 차가웠지만 햇살도 괜찮고 공기도 꽤 맑았습니다!

토요일을 맞이하여 봄맞이 겸 가족들과 남대문시장 구경을 다녀왔어요.

구경하다보니 시간도 빨리 가고 제법 고르게 되더라구요.

이것저것 열심히 산 것들을 들고, 시장에 바로 맞닿아 있는 갈치조림 골목으로 들어갔습니다!!

다 똑같은 것 같은 가게들이 계속 나오기 시작함..

둘이 나란히 걸으면 꽉 차는 골목이라, 한줄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바로 시작됩니다ㅎㅎㅎㅎㅎㅎㅎ

가게마다 나오셔서 여기로 들어오라고 들어가봐야 다 같은 거 판다며 팔을 부여잡으십니다.

사실 메뉴도, 가격도 그냥 한 가게 같이 같지만, 저희 일행이 목적으로 둔 곳이 있어서 

열심히 거절을 하며 들어갔습니다.

목적지는 골목입구에서 두 칸 직진하면, 왼쪽에 있는 '동화 식당'입니다.

다시 온 이유이자, 나중에 남대문시장을 들리면 여기로 또 와야겠다는 생각이 든 이유는

친절함 때문입니다!

정말 친절하고, 에너지 넘치는 응대와 유쾌한 분위기에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들어가면 먼저 반갑게 자리를 안내해주시면서 짐도 받아주셨어요.

(별로 많지는 않았지만 여기저기 구경하고 앉는 참인데다가 식당이 좁은데 가방을 따로 옮겨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씩씩한 남자 사장님이 먼저 "손 보여주세요~"하면서 손소독제를 한 사람씩 촵촵 뿌려주시고,

주문을 받아줍니다.

손님들은 거의 열에 아홉은, 아니 거의 100퍼센트로 갈치조림을 시킵니다.

콩나물 무침, 김치, 미역조림, 김이 셋팅되어 나오고 갈치튀김이 서비스로 한 접시 나와요!

이어서 밥이 나옵니다. (밥은 언제든 리필!) 그리고 주인공 갈치조림이 뚝배기에 등장하면서 

계란찜이 또 서비스로 나옵니다!

먹던 중에 찍어서;; 비주얼은 조금 당혹?스럽네요.

갈치 튀김도 맛있고, 메인인 갈치 조림은 조린 무도 진짜 맛있었습니다. 김이랑 콩나물이랑 같이해서 싸먹으면 또 맛있다대요. 수시로 부족한 거 있냐며 물어보시고 더 갖다 주세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던 점은 식당의 밝은 분위기 였습니다.

골목마다 다 같은 식당인데 여기만 금방 가득차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손님들이 으레 음식이 나오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데 그럼 금방 "저도 감사합니다아~"하면서 기분좋은 목소리로 대답해주시고, 어린 손님에게도 쉽게 반말한다거나 친근감의 표시(?)로 격이 없는 말을 건넨다거나 그런 분위기가 일절 없더라구요. 그리고 직원분들에게서 느껴지는 굉장히 즐거운 에너지가 전달되는 느낌!! 갈치조림을 먹고 왔을뿐인데 뭔가 기운도 나고 (배가 고팠긴 함..ㅎㅎ) 기분이 유쾌해져서 나왔습니다!

2층은 앉아서 먹는 자리가 있고, 1층에 테이블이 있어요.

넉넉한 자리는 물론 기대하기 어렵지만 부족하지 않은 음식들과 기분좋은 친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사실 식당 후기 같은 것은 별로 안남기는 데, 비싸지도 않은 가격에 즐거운 기억으로 주말을 보내서 포스팅 해봅니다! 

 

+ 사실 조금 짜긴 해요. 조림이 싱겁기는 어렵지만, 콩나물도 짭짤하고 계란찜도 짭짤해서.... 조오금 심심한 반찬이 하나있으면 어떨까 생각은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