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단계보다는 브레인라이팅으로만 사용했었는데, 분류를 넣어도 좋겠다.
(1) 외로운 종이 하나
- 모둠원 수보다 1장 많게 포스트잇을 준비하고 주을 그어 4줄을 만듭니다.
- 모둠원이 각자 포스트잇을 하나씩 갖고 한 장은 모둠책상 가운데에 둡니다.
- 각자 가져간 종이에 주제에 맞는 단어나 문장 1가지를 (1줄에 1가지씩) 적고, 가운데의 주인 없는 종이와 바꿉니다.
- 종이가 가득차면 종이에 적인 단어들을 잘라내어 분류합니다.
반응형
'교육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업] 옵아트 액자 종이 도안 ( 준비 : A4 두꺼운종이, 색칠도구) (3) | 2019.04.05 |
---|---|
[국어] 5-1-2.작품을 감상해요 '꽃' 정여민 영재발굴단에 나왔던 아이! (0) | 2019.04.04 |
밥그릇과 역사가 긴 학문에 대한 생각 (0) | 2019.01.19 |
[4월 수업 임시정리] 5G 실과 가족 스톱모션 역할극 겨냥도 용해 (0) | 2018.04.21 |
[카드] 보물섬 "서로 질문하며 친해지는 카드게임" (0) | 2018.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