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W 교육/로봇

[Tip] 네오봇 에듀 라이트레이싱 맵 만들기 (절연 테이프)

by 팡귄 2019. 6. 6.

굉장히 짧은 팁 입니다. 기존 내장 프로그램 1번(미래엔_선을 따라 이동하는 로봇 만들기)dmf 하다가 아이들과 하기에는 맵이 너무 단순하여 햄스터로봇 처럼

절연테이프로 쉽게 트레이싱 맵을 그려도 인식 되나?

한번 해보았습니다.

바쁜 독자들을 위한 결론 : 됩니다! (흑색 절연테이프 1.9mm사용)

http://www.toolsfarm.co.kr/goods/view?no=14503 (금성 절연테이프)를 사용했습니다! 홍보같은..;;)

 

햄스터 로봇 라이트레이싱 할때 요 1.9mm 거진 2cm 두께의 절연테이프를 잘 썼던 기억이 있어서, 네오봇에듀도?!

기존 구성품에 들어있는 라인트레이싱 맵은 2cm를 넘는 두툼한 라인을 얹은 소박한 크기(한 바퀴 도는 게 5초.?)입니다.

조립하고 한 바퀴 도는 게 좀 싱겁다 싶지만, 기본에 충실한 것 같구요. 응용할만한 맵을 좀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아쉬운건..

적외선 센서를 최대한 가깝게 붙여서 라인의 폭을 조절할 수 없을까 했는데, 센서자체가 블록형태를 유지하려다 보니 제법 통통하여.. 이미 최대한 가까이 붙은 상태이더라구요. (센서에 비해 라인이 너무 얇으면 비틀거림이 심할 수도!)

 

(+) 장점은!

일부 바퀴가 연약하고 본체가 바닥에 너무 가깝에 붙은 로봇들에비해 바퀴가 튼실하고 바닥으로 부터 꽤나 높이가 있어서 이런 울퉁불퉁함을 넣어도 문제가 없었단 것이죠!

굉장히 짧은 팁이 이제 끝나갑니다ㅎㅎ

아래 영상도 찍었어요.

하얀 우드락을 쓰면 울퉁불퉁한 테이블에서도 잘 될 거에요.

저는 방바닥에 했습니다.

w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