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팡귄랜드/칵테일

[취미] 초간단 홈칵테일 _ 말리부 선셋 malibu sunset 레시피

by 팡귄 2022. 1. 23.

오늘은 제 기준 가장 가족들 만족도도 높았고, 저도 만족스러웠던 간단한 칵테일을 소개합니다.

재료가 간단하게 딱 3가지 입니다. 파인애플 주스, 말리부 럼, 그레나딘 시럽

처음 찾아본 것은 데킬라 선라이즈입니다. 일단 데킬라 선라이즈처럼 붉은 그레나딘 시럽이 포인트가 됩니다. 선셋이라는 이름을 가진 칵테일이 꽤 다양한데 보드카 선셋도 있고, 연두색 빛으로 표현한 칵테일도 있더라구요. 어찌되었든 오늘은 붉은 색이 아릅답게 올라오는 말리부 선셋(Malibu sunset)을 만들어봅니다.

 

1. 준비물

(도구) 쉐이커, 지거, 컵(긴 컵도 좋아요), 스푼

(재료) 파인애플 주스, 말리부 럼, 그레나딘 시럽

2. 만들기 

조합 : 말리부 코코넛 럼 2oz  +  파인애플 주스 4oz  +  그레나딘 시럽 0.25oz

tmi. 위 조합은 개인적으로 사용한 파인애플 주스 자체가 달기도 했던지라 너무 달았어요.

저는 다른 조합으로 말리부 럼 1.5oz  +  파인애플 주스 2oz +  라임주스 0.5oz  +  그레나딘 시럽 0.5oz

두 번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라임주스는 필수는 아닙니다. 이 칵테일은 조주기능사 시험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쉐이커에 얼음을 채우고 말리부럼 1.5oz 를 넣어주세요.

 

 

파인애플 주스도 2oz 넣어줍니다.

쉐이킹 해주세요!

파인애플 주스는 많이 부드럽게 거품이 나도록 많이 쉐이킹 해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여기에 그레나딘을 넣고 함께 쉐이킹해도 되지만 따로 넣어보겠습니다.

 

 

잔에 큰 얼음을 넣고, 쉐이킹한 음료를 부어주세요.

그다음 스푼을 이용해 잔의 벽을 따라 그레나딘 시럽을 천천히 부어줍니다.

벽을 따라가지 않고 그냥 위에서 지거에 담긴 상태로 부어주어도 됩니다.

 

총평 너무나 달콤한 주스에 아름다운 붉은 빛이 예술입니다.

 

가족들한테 해줄때에는 파인애플 잎을 살짝 띄워 가니쉬처럼 해보았습니다!ㅎㅎ

다들 너무 좋아했어요. 특별한 날이나 설날, 가족들이 함께하는 자리에서 자주 해보려고 합니다.

얘는 재료도 적으면서 분위기 살리기에도 딱인 칵테일같아요! 

홈텐더 입문자라면 이것부터 시작해보길 추천합니다!! 

말리부럼은 사두면 쓸모가 많으니까요! '

그리고 그레나딘시럽도 워낙 안쓰이는 곳이 없어서, 이 둘은 언젠가는 꼭 한 번은 사게 될 것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