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팡귄랜드/아이디어 수집

[aseprite] 카야토스트 그리면서 blur / jumbo 툴 익히기 / 레이어 쌓기

by 팡귄 2020. 1. 12.

첫 작품은 별로 오래 시간을 들이지 않았다. 오늘은 마음이 급해서 그런거 같다. 우선 오른쪽 메뉴에서 Blur 블러 툴과 Jumbo 점보 툴을 익혀보기 위해 빵의 표면을 문질러 보았다. 그리고 실제로 토스트를 쌓듯이 레이어를 쌓아보았는데, 진짜 잼을 바르고 얹는 기분이 들어 재밌었다. 포토샵 다룬 사람이라면 금방 할 것같이 툴들이 아주 쉽고 직관적이다. 토스트라는 주제는 은근히 각종 툴을 익힐 때 재밌는 요소가 많다. (직선을 그릴때는 점을 연필로 하나 찍은 다음, shift를 누르고 한번더 점을 찍어서 두 점을 이어주는 방식으로 그렸다.)

  • Blur 블러 툴 : 근처의 색이 섞이면서 뭉개지는 효과
  • Jumbo 점보 툴 : 색은 전혀 섞이지 않고 픽셀이 뭉개지는 효과 / 단축키는 둘다 R

 

블러 / 점보 툴로 빵 표면 문지르기

 

 

 

  • 레이어 : 왼쪽 눈모양 (보이지 않게/보이게) 클릭가능 / 잠금 클릭시, 수정 불가 / 레이어 오른쪽 위를 당겨 순서교체

레이어로 빵 쌓기 ( 윗층 빵 / 버터 / 카야잼바른 아래 빵 / 접시 이렇게 총 4개의 레이어가 쓰였다ㅎㅎ 요리사가 된 기분)

 

 

싱가포르 첫 일정에서 먹었는데, 이게 뭐라고 너무나 맛있었다. 정말 볼품없이 생겼었는데 엄청 맛있었다.

다음 작품은 좀 더 단순하게 그려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