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 대학원

0812 유생 생활 시작 #OT # 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교육전공 대학원

by 팡귄 2020. 8. 23.

2020.07.02. 저녁 5시 밖에 있었는지라 폰을 들고 걸어가면서 합격자 확인을 했다. 

8월 12일 코로나를 뚫고 OT를 다녀왔다.

3시30분에 정말 딱 시작했는데, 코로나라서 자리마다 띄어 앉아 마스크를 쓴 채 시작했다.

오티인데, 뭔가 설명회 같은 느낌이기도 했다. 마지막에 강의실 투어도 귀여웠다. 주요 내용은 30명 가까운 입학생들이랑 교수님들이랑 인사도 하고, 전체 커리큘럼이랑 개설된 과목들도 듣고, 더불어서 현실적인 내용(주차권, 수강신청방법 등)을 들었다. 간식도 약간 준비되어 있었다ㅎㅎ 마침 긴 장마 중에 비가 안오는 날이었는데, 습도랑 기온은 최고였는지 아주 땀에 절어서 강의실로 들어갔다.

김재현 교수님 말처럼, 언제 커리큘럼을 그렇게 꼼꼼히 보고 대학을 골라 지금처럼 간절히 지원해본적이 있었나 싶었다. 다른 분들도 열정이 넘치고 교수님들도 전공이 처음 생긴 해로 열의를 다해 강의를 준비해주시려는 게 말씀 중간중간 느껴져서 굉장히 뿌듯했다. 사실 등록금이 굉장해서 멈칫할 때도 있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다.

1기(?) 입학생들은 서울, 경기도, 인천 등을 아울러 35명인 것 같았다.

수강신청도 바라는 과목, 요일로 성공했다!

굉장히 신기한 기분이다.

대학원을 가는 게 진짜 내가 바라는 것인가 궁금했는데, 갈증이 해소되는 기분이고 신나기도 하고, 아니 신난다 엄청!

내가 궁금했던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에서 배우게 되어서 너무 좋다.

시간을 너무 짧지 않게 적당히 두고 연구해가면서, 다른 열정있는 사람들과 같이 배울 수 있을 것이니 정말 기대도 크다! 열심히 시작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