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연구

특별한 상장 종이버전 및 피피티 버전 파일 # 학급보상 # 졸업 상장

by 팡귄 2023. 3. 18.

오늘 컴퓨터 포맷을 하려다가 찾아낸 상장파일!

거의 매년, 애들에게 주고는 했는데, 저중학년으로 내려오면서 작년에도 하지 못했고, 올해도 어려울듯하다. 어휘력과 어느 정도의 개그코드가 통해야하기 때문이다. 4학년도 약간 무리다.

ver.1은 종이상장 버전이고 ver.2는 코로나가 한참 심하던 해에 만든 피피티 버전이다. 잘 갈무리해둬야겠다.

 

간단히 소개를 하자면

쌍둥이인 아이 - 착시현상  / 말을 많이 하는 아이 - 입상 / 항상 늦잠 자는 아이 - 기상 / 급식 제일 마지막 까지 먹는 아이 - 수라상 / 겨울에도 반팔입는 아이 - 이상고온현상 / 머리스타일 관심 많은 아이 - 두상 ㅎㅎ

이런식 이다.

 

2017년도 최초버전 (특별한 상장 _ 종이 인쇄 버전)

특별한상장-2017.hwp
0.02MB

<사용한 또는 안 쓴 단어들 중 쓸만 한 것들>

크루아상 / 막상 / 나 항상 / 비정상 / 아침상 / 수라상 / 역사상 / 사실상 / 계몽사상 / 개화사상 / 설상가상 / 보상 / 만물상 / 불상 / 세상 / 가상 / 밥상 / 조상 / 국가배상 / 금단현상 / 독립사상 / 무념무상 / 변화무상 / 무기상 / 도매상 / 거상 / 잡화상 / 추상 / 남우주연상 / 신인상 / 침상 / 동영상 / 관상 / 손상 / 발상 / 회상 / 일상 / 조상 / 육상 / 해상 / 첫인상 / 타박상 / 찰과상 / 항상 / 자상 / 정상 / 비상 / 구상 / 상상 / 명상 / 책상 / 색상 / 의상 / 동상 / 책걸상 / 지상 / 거상 / 조각상 / 발상 / 행상 / 입상 / 빙상 / 연상 / 현상 / 사잇소리현상 / 초비상 / 고상 / 신비로운 자연 현상 / 이상기후현상 / 착시현상 / 이상고온현상 /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추구하는 사회현상 / 놀라운 현상 /

 

이후 종이로 계속 해왔는데, (파일들이 어디갔는지 아쉽다..)

갈수록 종이 뽑는 것도 어렵고, 종이가 조금 아까운 생각도 들었다. 물론 잘 간직하고 가져가는 친구들이 많기는 하지만.

종이로 뽑지 않고 피피티로 상장을 보여주고 같이 웃고 떠는 것도 좋을 듯했다.

 

더구나 집으로 돌려보내는 것이 아니라서 농담도 마음껏 써넣고 추억이 담긴 순간들을 사진이나 그림이랑 같이 넣어서 설명하고 상장 이름을 공개하는 식의 전개가 가능했다.

  • 주의점 : 상장의 일부만 보이면서 끝나는 식이다!
     

     

특별한 상장.pptx
17.74MB

 

 

금단현상은 매년 못 썼던 단어였는데, 이때 드디어 처음 썼던 것 같다.

인기있는 친구인데 코로나와 팔 부상이 있어 자주 못 온 친구다. 매번 얼마나 애들이 찾았는지. ㅎ 

 

첫 6학년 담임 때 졸업식 선물 겸 주었던 상장인데, 그 제자들 중에 다음주에 입대하는 친구도 있다.

세월을 실감하며..  오늘 포스팅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