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팡귄랜드/일상 후기

[숲나들e] 자연휴양림 예약하기 휴양림 정보 찾기 #휴양림계의 호텔 # 소백산

by 팡귄 2022. 7. 16.

숲나들e 사이트는 2019년 6월에 오픈해서, 올해로 2년을 맞이하는 전국 휴양림 통합 예약 사이트이다!

오픈한지 2년째라 알만한 사람은 알겠지만, 또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것 같다. 나처럼.

<숲나들e 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하는 방법!>

 

이전까지 휴양림이 없던 것은 아니고, 전국 휴양림을 통합했다는 것에 아주 의미가 있다!

일찍이 산과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은 휴양림도 그리고 숲나들e도 익숙하겠지만! 오늘 처음 접한 신세계를 맛본 필자의 시점에서 따끈따끈한 글을 쪄내 보겠다.

 

Q. 휴양림 가면, 산만 덩그러니 앉아서 보는 거 아닌가?

A. 아니다! 물론 산을 넋놓고 보는 것만해도 완벽하지만, 아쉬운 사람에게는 숲나들e에서 자연휴양림 안내 메뉴를 꼭 살펴보기를 추천한다.

공사중인 곳 같은 필수 안내도 알 수 있지만, 개별 휴양림의 공식홈페이지가 있으니 꼭 들어가 볼 것!

휴양림마다 숙박시설(또는 캠핑 그라운드) 대여와 더불어서

승마장, 다목적구장 [레포츠시설] 등과 같은 시설도 확인할 수있으며, [프로그램] 메뉴를 눌러보면 네트어드벤처같이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꽤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

(지금 예로 든 위의 시설을 모두 갖춘 곳이 소백산 자연휴양림!)

 소백산 외에도 검색하면서 찾은 결과, 짚라인이나 계곡을 낀 곳, 물놀이 시설을 갖춘 곳, 목공방이 있어 목공체험도 가능한 곳도 있었다. 지금이라도 알아 다행이다!

아래가 바로 소백산 자연휴양림 공식사이트의 화면이다.

승마장 시설은 전화번호 문의가 많았던 모양이다. 번호 숫자의 크기에서 광기를 느낄 수 있다.

 

Q. 휴양림의 숙소 내부 확인은 어디서 하나?

A. 이것 역시 개별 휴양림의 공식홈페이지를 꼭 들어가 볼 것! 평수, 내부사진, 평면도도 나온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휴양림 후기를 검색해보면,또 산에 진심인 분들의 날카로운 후기와 추려진 명당이 나온다.

가령 소백산 휴양림의 경우, 독채면서 전망이 탁트인 하선암, 중선암, 상선암, 옥순봉 라인 평이 좋았다.

참고로 북벽의 경우 무려 창문으로 산을 내다보면서 족욕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었으나, 다소 전망이 구리다는 평이 있다. 그리고 북벽은 8인실이다. 물론 8인이 아니어도 예약은 된다.

 

Q. 예약해놨다가 취소할 수 있나?

A. 그렇다. 다만, 일주일 안에 숙소를 이용할 거라면 즉시 결제해야 한다.

숙소를 선택하고, 결제를 누르는 것은 직관적이라 어렵지 않다. 다만, 사용예정일이 7일이 안남았다면 3시간 안에는 결제를 끝내야 한다. 일주일 이상 남았다면, 다음날 밤 11시까지 예약을 걸어둘 수 있다. 

 

소백산자연휴양림 - 결제관련 |

○ 결제 안내 예약금은 신용카드, 가상 계좌, 계좌 이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최초 예약 시 예약과 결제(신용카드, 계좌 이체인 경우)는 별도로 진행되며, 예약 후 예약일을 기준으로

www.foresttrip.go.kr

* 위약금정책도 추가!

구 분 적 용 환불 및 보상규정 비고
1.이용객이 책임져
야 할 사유로 예
약을 취소할 때
.사용예정일10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7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5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3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1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 당일 취소
또는 시설 미사용

예약금 입금후4시간 이내 취소
-전액환불
-예약금의10%공제 후 환불
-예약금의20%공제 후 환불
-예약금의30%공제 후 환불
-예약금의40%공제 후 환불
-예약금의50%공제 후 환불
-전액환불
 
2.관리자가 책임져
야할 사유로 예
약을 취소할 때
.사용예정일10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7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5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3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1일 전 취소
.사용예정일 당일 취소
또는 시설 미사용
-전액 환불
-예약금 환불 및 시설사용료10%배상
-예약금 환불 및 시설사용료20%배상
-예약금 환불 및 시설사용료30%배상
-예약금 환불 및 시설사용료40%배상
-예약금 환불 및 시설사용료50%배상

 
3.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예약을
취소할 때
  -전액 환불  

 

 

Q. 검색하는 팁이 있다면?

A. 찾다보면, 전국에 이렇게 많나 싶다가 여기서 어떻게 고르나 혼란스러워진다ㅎㅎ. 네이버 지도 같은 데서 휴양림을 검색하는 시간 낭비를 나처럼 하지 않기를 바란다. 공식홈페이지의 아래 3가지면 충분하다!

1 :  전국 자연휴양림 지도, 차로 이동하는 경우 어느 지역 위주로 살펴볼지 정하고 범위를 좁혀가면 좋다.

2 : 월별 현황 조회, 한눈에 전체 날짜를 다 볼 수 있다. 다만 전국 휴양림의 월별현황은 아니고 선택한 휴양림의 월별 현황을 보는 것. 따라서 위 1을 통해 일단 갈곳을 마음에 추리고 살펴보면 좋다.

3 : 1번 전국 지도를 봐도 감이 안오거나, 각종 휴양림을 필터를 걸어 검색하고 싶을때 유용하다. 아래 처럼 가입할 때 넣은 주소로 부터 거리를 잰다거나, 각종 시설을 필터로 걸 수 있다. 숲나들e에서 감탄한 부분. 

 

 

Q. 그래서 어디를 예약했나?

A. 이미 7월 중순이라 7월은 예약이 거의 없다. 8월 중순은 그래도 빈 날짜가 간혹가다 보인다! 한번도 가보지 않은 단양을 둘러보고자 소백산 자연휴양림의 독채를 일요일 체크인, 월요일 체크아웃으로 15만원에 예약을 했다!

전망대의 노을 뷰와 바비큐를 기대하며.

9월 예약은 아직 오픈 전이다.

2년 전에 옆자리에 앉은 직장 동료분이 틈날때마다 자연휴양림을 검색하시는 걸 봤는데, 비성수기 주말에 진짜 훌쩍 다녀오기도 좋아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