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팡귄랜드/포트폴리오

합격! 정보처리기사 실기 비전공자 한번에 합격!! 2023 2회

by 팡귄 2023. 9. 1.

정보처리기사 합격 후기


오늘 9월 1일은 날씨도 맑고 가을답게 파란 하늘이 반겨 주는 날이다!
필자는 매우 기분이 좋다.
합격을 해서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솔직히 후각도 돌아왔기 때문이다. ㅠㅠ 물론 한 20% 정도 돌아온 거 같다. 후각 얘기는 예전 포스팅 링크를 투척하겠다. 그리고 후각 재활훈련 등 포스팅을 조만간 하겠다.

https://pangguinland.tistory.com/284

여름 감기 후 후각 상실 기록 2주차

여름 감기 후 후각 상실 기록 코로나도 다 피해간 나는 7월 말에 2주에 걸쳐 감기에 걸렸다. 목감기를 시작으로 목소리가 잘 안나오는 지경이 되어서 이비인후과를 찾았다. (필자는 병원에 잘 안

pangguinland.tistory.com


다시 정보처리기사 이야기도 돌아가겠다.
사실 합격 발표가 꽤나 시험은 7월에 보고 9월에나 나오니 워낙 늦어지는터라 또 깜빡하고 있었다. 그리고 요즘 후각이랑 결막염에 피부까지 문제가 생겨서 이래저래 병원을 들락날락거리다 보니 정보처리기사는 잊어버리고 살았다.
그런데 갑자기 오늘 아침에 카톡으로 합격발표 문자가 왔다!



가채점 할 때 부분점수는 거의 빼고 채점해서 60점 초반에서 60점이어서 혹시나 화나는 점수 (58,59…등)가 나올까봐 걱정했으나 다행히 결과는 68점이다.


뭐 필기 점수에 비하면 낮은 편이지만! 이번 회차 합격률이 무려 17%대로 말 많은 문제들이 꽤 있었음을 고려할 때 행복하다. 그리고 합격했으니 책을 버릴 수 있다!!!


(솔직히 시험 전에 모의고사를 풀 때 이번 회차를 책에서 봤으면 약간 사기가 저하될 만큼 심했다. 운이 좋았다는 생각도 들고 뭐 이렇게까지 문제를 냈나 싶은 생각도 솔직히 든다.)

그래서 기출 문제 복원이나 답안 정리 된 것만 봐도 심장떨리고 아직도 무서워서 보기 싫다ㅎㅎ..

하여튼간에 전에는 합격도 안했는데 공부법이나 후기를 쓰기가 좀 그래서 안 쓰고 있었는데, 이제 합격했으니 천천히 공부법과 나름의 후기를 나눠 보겠다. 많은 비전공자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주고 싶다.

일단 오늘은 후각이 한달만에 드디어돌아오는 모양이니 일단 끊임 없이 냄새나는 맛있는 배달 음식을 시켜 먹으러 간다!
간장 냄새, 식초 냄새 나는 순간 울컥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