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팡귄랜드/포트폴리오

[Scratch3.0] 비디오 센싱 그림자 놀이 와 얼음 놀이

by 팡귄 2019. 6. 16.
반응형

 

지난 겨울에 스크래치 3.0이 나왔길래 뒤적거려보다가 그림자에 닿으면 깨지는 보석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비디오센싱을 써본 분들이라면, ^^; 아주 간단하다는 것을 아실것 같습니다! 스크래치에서 제공되는 이미지가 많아지기도 했고, (이제야 좀 쓸만한게 생긴것 같기도ㅎㅎ) 무엇보다 좋은 점이 제공되는 오브젝트들이 

그룹화 와 그룹화 해제가 가능해서, 부분별로 분해가 되기도 합니다.

상단에 그룹화 해제를 누르면, 부분별로 어느정도 삭제나 이동이 가능해서, 깨지는 듯한 애니메이션도 만들기 쉽습니다!

 

핸드폰을 천장에 두고, 플래시를 켜서 그림자를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캠이 없어ㅎㅎㅎ 노트북을 거의

닫기 직전의 각도로 두고 했네요.

 

 

하늘색을 따라 보석이 생기도록 해보았습니다.

이것은 반대로 특정 물체에 얼음이 맺힌다거나 꽃이 피어오르는 것, 또는 궤적을 따라 만들어지는 이미지를 생각하면서 연습해보았습니다. 얼음이미지나, 꽃의 이미지를 각도를 잘 조절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먹물이나 잉크로 했어도 재밌었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작품은 보석 오브젝트 자체를 여러 개 복제 했었고,

두번째 작품은 자기 복제를 합니다. y좌표를 내려오는 것으로 고정하다가 멈춤으로 바꾸면, 물체 위에 쌓이게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미지를 더 신경쓰면 좀 더 귀여운 작품이 나왔을 것 같습니다. 애들이랑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https://scratch.mit.edu/projects/317175654

 

https://scratch.mit.edu/projects/317175654

 

scratch.mit.edu

일단 여기까지만! 더 해보고 싶으나.. 해야할 일이 있으니ㅠ 다음에 또 더 발전시켜 봐야겠습니다~!

 

반응형